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숙 (안동대학교) 권기창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177 - 1,19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화관광상품은 지역을 홍보하는 지역문화의 매개체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안동무궁화를 활용하여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문헌 연구와 선행 연구를 통해 기획의 방향과 문화관광상품 적용과정을 구축하였다. ‘안동愛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기획 아래, ‘안동愛 무궁화’로 브랜드 네이밍하고 ‘눈물로 피운 독립의 꽃’이라는 브랜드 스토리로 담아 역사성을 통한 이미지화, 문화성을 통한 이미지화, 지역성을 통한 이미지화로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하였다. 지속적인 개발과 확장을 통하여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