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순이 (춘천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51 - 27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강원도권의 초등학교 음악전담교사의 가창지도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기 위해 해당교사 67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해 분석하였다. 문항은 응답자 요인, 가창교육에 대한 인식 요인, 가창수업 요인, 학교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요인, 가창관련 교사재교육 요인, 교사재교육 프로그램과 지원방법 요인의 범주로 구성하였고, 설문결과는 다음과 같다. 교사들은 다양한 노래곡의 가창지도로 심미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창작동요곡 지도를 선호하고, 반주는 주로 인터넷사이트를 활용함으로써 음원을 듣고 따라 부르기 방식으로 지도한다고 밝혔다. 가창지도 및 평가내용으로 리듬과 음정의 정확성을 제일 중요하게 여기며, 가창관련 프로그램은 정규교과 외에 동아리 활동 범위에서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응답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