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길호현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독서학회 독서연구 독서연구 제38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97 - 129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독서 평가의 과정에 개입하는 실제성의 개념과 양상을 밝히고자 하였다. 실제성의 개념은 텍스트 실제성과 맥락 실제성, 과제의 실제성으로 나누었다. 그런데 실제의 대규모 평가에서는 이러한 실제성이 제대로 확보되지 않고 있다. 바람직한 독서 평가를 위해서는 텍스트의 선택에서부터 학습 과제의 설계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교수・학습의 전 영역에서 실제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동시에 본 연구를 통해 교수・학습 및 평가 차원에서 무조건적인 실제성을 추구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