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서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8권 제7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9 - 4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동영상 사전광고에 스킵 버튼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있는 경우 스킵 시점이 5초 후, 15초 후로 달라질 때 소비자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침입성 지각, 광고효과,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와 관련하여 알아보았다. 또한 사전광고를 중간광고와도 비교해보았다. 이를 위해 30초 분량의 광고를 5초 후 스킵이 있는 조건, 15초 후 스킵이 있는 조건, 스킵이 없는 조건, 스킵 없이 동영상 중간에 배치된 중간광고 조건에서 각각 노출시킨 후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관련 질문을 하였다. 사전광고의 스킵 여부와 스킵 시점에 따른 반응의차이를 보기 위해, 앞의 세 조건을 비교하였고, 사전광고와 중간광고에 대한 반응 차이는 뒤의두 조건을 비교하였다. 연구 결과, 스킵 버튼이 있는 경우 50% 이상이 스킵을 했으며 스킵을 할 수 없는 경우 광고를 더 오래 보기 때문에 광고 내용에 대해 기억을 더 잘하고 광고태도도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침입성 지각에서는 스킵 여부나 시점에 따른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고 웹사이트 태도는 광고 통제권이 보다 확실한 5초 후 시킵과 스킵 없음 조건이 더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광고와 중간광고의 비교에서는 사전광고가 침입성 지각도 낮고 광고효과, 웹사이트 태도도 보다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본 결과의 실무적 시사점을 웹사이트, 광고제공자, 광고주 측면에서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