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연보라 (죽리초등학교) 이성용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저널정보
순천향대학교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특수·영재교육저널 특수·영재교육저널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발달장애학생의 수학 교육에 대한 국내 단일대상연구를 문헌 분석함으로써, 향후 발달장애학생의 효과적인 수학 교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지금까지 국내에서 발표된 발달장애학생의 수학 교육 관련 단일대상연구 논문을 조사하고, 분석 논문 선정 기준에 따라 국내 16편의 논문을 최종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의 문헌 분석은 4가지 분석 영역에 따라 총 7개의 분석 변인(연구 대상, 실험 환경, 실험 설계, 목표 기술, 중재 유형, 중재 효과, 질적 지표)으로 분석하였다. 문헌 분석의 결과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대부분 연구 대상은 지적장애 초등학생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발달장애학생의 수학 교육을 위해 활용된 중재는 거의 모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논의에서는 향후 발달장애학생의 수학 교육에 대한 연구 및 함의 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