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도 (동의대학교) 아룬 랄라찬 (동의대학교) 김두영 (현대자동차) 공호영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대한용접·접합학회 대한용접학회 특별강연 및 학술발표대회 개요집 대한용접·접합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52 - 252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확대 및 차량 경량화를 위한 차체 및 샤시 부품 고강도 강판의 적용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시트 부품 중 충돌 강성이 요구되는 백 프레임에 적용 된 기존 아크플러그 용접의 용접부 불량에 따른 차량 내구성 저하가 큰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기가급 고강도 강판을 시트 백 프레임에 적용이 검토되면서 아크 플러그 용접부에 기존 연강 및 50 Kg급 고장력강용 솔리드 와이어 적용 시 용접부 품질 및 고강도 와이어 적용 필요 여부 등에 대한 연구가 요구되며 이에 따른 용접부 물성 비교 평가가 요구되었다. 적용된 용접와이어는 AWS 규격의 ER-70S 및 ER-110R 두가지이며 440 MPa급 부터 1180 MPa급 강재에 6.0 mm 직경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