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유순 (나사렛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5 - 11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수행 과정과 이 과정에서 유아특수교사와 관련 전문가의 협력 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하여 특수교육대상 유아를 교육하는 다양한 교육 환경에 근무하는 유아특수교사 7명을 대상으로 질적면담을 실시하였다. 면담 내용을 분석한 결과, 1) IEP 수행 과정, 2) IEP 수행 시 팀 협력, 3) 어려움과 요구와 같은 3개의 대주제와 10개의 하위 주제가 도출되었다. 연구 결과에대한 분석을 토대로 협력적인 IEP 팀 구성과 수행, 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을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