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비교교육학회 비교교육연구 비교교육연구 제23권 제6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79 - 10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이 연구는 현대 중국 대학교육정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211공정과 985공정, 2011계획의 탄생 배경, 주요 목표, 중심 과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211공정은 1991년 중국의 8차 5개년 계획(1991∼1995) 중 제기되었다. 211공정의 중요 목표는 대학교육의 질과 과학연구수준, 그리고 학교경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985공정은 1998년 5월 4일 강택민의 발언에서 탄생했다. 985공정의 주된 목표는 세계일류대학교와 국제적으로 유명한 높은 수준의 연구중심 대학교를 만드는 것이다. 이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재정은 관련 부서와 지방, 기업이 함께 마련하도록 하였다. 2011계획은 2011년 4월 24일 후진타오의 칭화대 100년 축제대회 중요한 연설에서 시작되었다. 2011계획의 최종 목표는 “국가인재급구, 세계일류”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211공정, 985공정, 2011계획은 중국 대학 교육의 근 20년간의 3대 이정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11공정은 중국에 높은 수준의 대학 육성의 길을 개척하였고, 985공정은 세계 일류 대학의 육성과정을 가속화하였으며, 2011계획은 새로운 시대적 도전을 맞이하기 위한 역량을 확장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