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9 - 10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공공기관에서 협업은 기업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경영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본 연구는 공공기관 협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들을 살펴보고자 협업 평가 모형을 개발하였다. 협업 기반으로는 관계 품질, 최고 경영자의 협업 관심, 협업 시스템, 협업 프로세스 관리를 고려하였다. 그리고 이런 협업 기반 요인들은 조직원들의 지식 경영 의지와 소통과 같은 협업 과정을 통해 협업 성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였다. 제안한 협업 평가 모형은 D 공공 기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되었으며, PLS를 활용하였다. 연구 분석 결과, 조직원들의 지식 공유 의지와 소통은 협업 성과를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함을 밝혀내었다. 또한, 협업 시스템과 협업 프로세스 관리는 협업 과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지만, 최고 경영자의 협업 관심은 협업 과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마지막으로 관계 품질은 지식 공유 의지에만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