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36권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15 - 13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중학생의 음악적 목표지향성을 살펴보고, 음악학습에 미치는 그들의 음악적 목표지향성(학습/수행접근/수행회피), 지각된 학교·교실 목표구조(학습/수행) 간의 직·간접적인 영향 관계를 검증하는 것이다. 경로분석 결과, 학교·교실 학습목표에 영향을 받은 음악적 학습목표, 교실수행목표에 영향을 받은 음악적 수행접근 순으로 음악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반면, 음악적 수행회피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학교수행목표는 음악적 목표 형성에 전혀 상관이 없으며, 학교학습목표는 교실 및 학생의 수행목표보다 음악학습에 더 큰 간접 효과를 지니는 등, 모든 차원에서 학습목표구조가 보다 바람직한 음악적 목표지향성 및 음악학습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