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38권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19 - 148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실용음악교육이 한국 대학에서 시작된 지 20여년이 지났고, 지금은 42개 전문대학과 30개 대학 등 70여개의 대학에 실용음악계열 학과(전공)가 개설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 우리나라 대학에서의 실용음악학과의 태동과 그 변천과정, 그리고 학과 개설형태를 살펴보고자한다. 본 연구를 위하여 실용음악을 교육하는 학과의 개설형태를 다음의 세 가지 패턴으로 구분하였다. 1) 처음부터 실용음악학과로 개설되었다. 2) 기존의 음악과나 생활음악과의 내부전공으로 실용음악전공이 개설되었다. 3) 내부전공에서 발전하여 실용음악과가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