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디자인학회 정보디자인학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7 - 6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재 우리나라 현대인들의 문화 및 교육적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시설들이 미비하며, 특히 어린이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될 수 있는 여가활동이 제대로 제공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 특성을 고려한 체험전시 공간계획을 하고자 할 때 체계적인 기획을 하여 체험전시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하고자 한다. 박물관, 체험전시의 이론적 고찰을 통하여 첨단 과학관의 체험전시 개념을 확립하고 구성요소와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첨단과학관 체험전시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이러한 시대정신을 반영하여 관념적인 전시보다는 흥미를 유발하는 전시 프로그램과 대중 참여에 의한 첨단과학관인 COSMUSEUM의 모형을 제안하고 발전과제를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