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34권 제7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3 - 3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에 있어서 사회자본, 지식공유, 서비스 혁신성 및 경영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지식공유와 경영성과 간에 있어서 서비스 혁신성의 매개역할을 연구하는 것이다. 전략경영을 이해하기 위한 가장 유력한 틀이라고 인정을 받으며, 경쟁우위를 기술하고 조작화 하기 위해서 사용된 기업의 자원기반관점이론 측면에서 사회자본은 조직자원으로서, 지식공유는 조직역량으로서 포함되었다. 자료는 서울에 소재한 13개 특1급 호텔의 직원들로부터 수집되었으며, 구조모형과 가설들을 검증하기 위하여 구조방정식모형이 적용되었다. 분석결과는 모든 가설화된 관계를 지지하였으며, 서비스 혁신성은 지식공유와 경영성과 간에 있어서 부분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론적 및 관리적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