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35권 제9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97 - 31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이를수록 관광산업이 교통, 통신시설 발달로 인하여 도서지역의 관광객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지방자치제 및 관광사업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도서관광지의 체험품질,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고객이탈, 그리고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변수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에서 체험품질은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지각된 가치에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규명하였다. 또한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반면에,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은 고객이탈에 부(-)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혔다. 따라서 지방자치제와 여행업계는 관광마케팅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욕구 및 재방문의도 변화에 보다 효율적이면서 창조적인 전략을 통한 넓은 시각적인 반응을 통찰하여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