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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57 - 26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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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09년 3월에 새롭게 런칭된 풀무원건강생활의 『풀무원 식물성유산균』의 광고에 대한 사례이다. 그 동안 국내 유산균 음료 시장은 우유를 원료로 한 동물성 유산균을 중심으로한 시장이었으나, 금번 풀무원건강생활의 『풀무원 식물성유산균』 출시를 시발로 식물성 유산균 시대가 새롭게 열리게 되었다. 하지만, 우유를 원재료로 한 동물성 유산균의 맛과 기능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유산균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수용하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여기서는 2009년 풀무원건강생활이 진행한 『풀무원 식물성유산균』의 광고캠페인을 통하여,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 창출과 소비자 사고전환을 위한 광고캠페인에 대한 그간의 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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