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옥순 (수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교교육학회 비교교육연구 비교교육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93 - 21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의 예비교사들을 대상으로 문화간 감수성을 측정하여 비교한 연구이다. 문화간 감수성이란 다문화적 능력을 갖춘 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로 본 연구에서는 문화간 감수성의 측정을 위해 Chen과 Starosta에 의해 개발된 검사지가 사용되었다. 한국 대학생 301명과 중국 대학생 275명으로 구성된 총 576명을 대상으로 측정한 문화간 감수성의 평균점수를 비교한 결과 한국의 예비교사들의 평균 점수가 중국의 예비교사들에 비해 근소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평균점수의 차이가 유의미한 것인지는 T-검증을 통해 문화간 감수성의 5개 하위 영역에서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