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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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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7 - 1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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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B-to-B 관계에서 핵심 개념으로 연구되어온 신뢰를 B-to-C 시장으로 확장한 후, 북경과 상해를 대상으로 지역문화에 따라 신뢰 역할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탐색적으로 분석하였다. 신뢰는 그 대상에 따라 기업 신뢰와 판매원 신뢰로 구분한 후 각각의 대상별 신뢰 차원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대상별 신뢰 간의 상호관계, 그리고 대상별 신뢰 형성 요인을 실증하였다. 분석 결과, B-to-B 관계에서 제시된 신뢰 효과는 B-to-C 관계에서도 유사한 결과를 보여줌과 동시에 상이한 결과 또한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대한 시사점과 향후 연구가 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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