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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29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73 - 18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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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모바일쇼핑 이용 상황이 온라인쇼핑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인식하에, 소비자의 상황적 동기에 따른 정보처리의 목표의 변화를 항목화 이론을 통해 설명하고자 한다. 또한 정보처리목표에 따른 소비자의 상품정보유용성 평가 및 구매 후 반응에 미치는 영향력을 제품 디스플레이의 형태 즉, 제품 제시 방법의 형태가 조절할 수 있음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 모바일쇼핑 상황에서 소비자는 인지적 노력을 최소화 하려 하며, 자신이 현재 처한 쇼핑상황에 따른 정보처리목표의 설정이 두드러짐을 확인했다. 또한 제품 디스플레이 형태에 따라서 소비자의 상품정보유용성 평가가 구매 후 반응에 미치는 영향이 서로 다르게 나타나게 됨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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