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발달장애학회 발달장애연구 발달장애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 - 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동시를 활용한 독서지도가 학습부진아의 자기 표현력과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시에 소재하는 J초등학교 5학년 학습부진아 2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동시 활용 독서지도 프로그램에 의한 자기 표현력 및 사회성의 변화 점수와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단일 대상 사전 · 사후 검사 설계(one group pretest-posttest design)를 적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나타난 결과는 첫째, 동시를 활용한 독서지도는 학습부진아의 자기 표현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동시를 활용한 독서지도를 실시한 대상자는 의견표출, 성격 또는 태도, 신체의 자기 표현력 4가지 하위 영역에서 각각 긍정적으로 변화하였다. 둘째, 동시를 활용한 독서지도는 학습부진아의 사회성 향상에 효과적이다. 동시를 활용한 독서지도를 실시한 대상자는 사회성 검사 점수가 사전 검사에 비해 더 높은 점수로 상승하여 긍정적으로 변화하였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