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발달장애학회 발달장애연구 발달장애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95 - 11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놀이중심 통합예술프로그램이 학습장애 아동들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경기도의 여주지역에 소재하는 B초등학교 특수학급에 소속된 학습장애 아동으로 구성하였다. 아동은 사전 검사로 자아존중감 검사를 실시하였고 14회기의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사후 검사로 자아존중감 검사를 실시하여, 점수화된 검사결과를 분석하였다. 자아존중감 척도는 4개의 하위 영역 즉, 일반적 자아존중감, 사회적 자아존중감, 가정적 자아존중감, 학업적 자아존중감으로 총 32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하위 영역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본 사례연구를 통하여 얻어진 결과는 놀이 중심 통합예술프로그램이 학습장애 아동의 일반적 자아존중감, 사회적 자아존중감, 가정적 자아존중감향상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