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은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독교육학회 교육의 이론과 실천 교육의 이론과 실천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실어증 환자 26명의 인지과제 수행능력이 분석되었다. 시각적 의미기억, 변환적 추론개념, 의미적 특성에 따른 분류개념, 단기기억력 그리고 서열개념으로 이루어진 5개영역을 검사하였으며, 검사도구는 Bogenhausener Semantik-Untersuchung(2002)과 K-ABC (Korean Kaufman Assessment Battery for Child, 1997)를 사용하였다. 검사 결과 실어증 환자들은 5개영역에서 모두 유의하게 낮은 수행능력을 보였으며, 5개영역 간의 상관관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림어휘력 검사를 통한 수용어휘능력과 인지과제 수행점수와의 상관관계도 .000 수준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