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주원 (성균관대학교) 김용준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고객만족경영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85 - 10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기업의 CSR활동에 대한 추세는 단순한 기업이미지 제고 차원을 넘어서 경영전략화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본 연구는 글로벌 경쟁시대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기업의 성장과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중요 요인임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본 논문은 CSR의 국제적 기준 및 동향 그리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CSR활동에 대한 사례를 고찰하였으며, 그리고 CSR활동이 기업경영성과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살펴보았다. 특히 본 연구는 CSR활동이 기업경쟁력을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이 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는 기업차원에서 CSR활동이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경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제시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CSRM: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management)이 표준화되는 글로벌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하여 CSR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고 또한 기업의 전략적인 차원에서 CSR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가능토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