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대영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인천연구원 도시연구 도시연구 제20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13 - 146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NS 관광정보의 품질이 도시의 이미지를 통해 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에 있어 정보 실재감과 SNS 관광정보 이용자 특성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실증적으로 검증함으로써 관광기업, 관광 관련 공공기관 그리고 SNS에 관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 등 SNS 관광 정보제공자들에게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SNS 관광정보 품질, 도시이미지, 정보실재감, 그리고 방문의도에 대한 문헌연구를 실시하고, 지난 6개월의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SNS를 통해 본인이 거주하지 않는 국내외 타 도시의 관광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인식 조사를 통한 실증연구가 진행되었다.
이를 통한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 관광정보의 품질과 방문의도 사이의 영향 관계에서 도시의 인지적 이미지의 매개효과가 존재하였다. 두 번째, SNS 관광정보의 품질이 도시의 인지적 이미지를 통해 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에서 정보의 존재감과 SNS 정보이용자 특성 중 학력은 각각 조절된 매개효과가 존재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