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석홍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73 - 203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 경제, 정치의 변화가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찰하며 국내 광고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기존의 광고연구는 광고물의 효과나 새로운 매체 효과에 등이 주를 이룬 반면 광고산업에 관한 연구는 절대적으로 많이 부족하였다. 광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찾아내기 위한 탐사연구로서 국내의 광고실무자를 상대로하는 설문조사와 미국의 광고학자들과의 면접조사를 통해 사회, 경제, 정치가 광고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재확인 하였다. 사회적 측면에서는 광고와 사회의 순환적 관계를 입증하고 사회의 변화가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주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 했으며, 경제적 측면에서는 국가의 국내총생산과 광고비 지출의 관계 및 추세를 통해 경기가 순행한다는 가설을 지지하는 결론을 얻었다. 정치적 측면에서는 정치광고와 정책의 변화가 광고산업에 직, 간접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재확인 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