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화숙 (대구가톨릭대학교) 김정희 (대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교교육학회 비교교육연구 비교교육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5 - 3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육의 내실화와 질적 향상을 위하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유치원 평가의 의의를 기술하고, 합리적인 평가 준거와 절차를 탐색하기 위해 전미유아교육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NAEYC)에서 개발실시하고 있는 평가인증 준거를 탐색제시한다. 유치원 평가에 관한 국내외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하여 미국의 NAEYC의 유아 프로그램 기준과 평가인증 준거를 소개하였고 국내 학자들의 유치원 관련 평가의 준거들을 비교제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한 평가 준거와 절차를 마련하는데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