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옥선 (성균관대학교) 양정호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교육학회 초등교육연구 초등교육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341 - 37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현행 초등학교 생활통지표의 개선을 통해 책무성차원에서 학교와 학부모와의 신뢰회복 및 의사소통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기위한 방안을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우선 현행 초등학교의 생활통지표에 대한 제반 실태를 살펴본 후에 외국의 생활통지표는 어떤 형태로 학생들의 학력 및 행동발달에 대해 기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생활통지표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서울시내 초등학교 교사 60명과 학부모 450명의 설문을 통해 우리나라의 생활통지표의 문제점을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학습 및 행동 발달 상황을 학부모나 학생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생활통지표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