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주환 (경희대학교) 배이만 (삼성경제연구소) 안성식 민승규
저널정보
한국식품유통학회 식품유통연구 식품유통연구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98 - 126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및 시사점점포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변수들에 대한 분석결과를 정리하면, 첫째 다중회귀분석 결과 ‘상권내 인구수', ‘소득수준', ‘경쟁점 가격수준', ‘매장면적', ‘상품구색', 그리고 ‘종업원 역량' 등이 하나로마트의 점포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점포성과에 미치는 영향정도는 ‘종업원 역량', ‘상권내 인구수', ‘경쟁점 가격수준', ‘매장면적', ‘소득수준', ‘상품구색'의 순으로 나타났다. 둘째, 업계 평균 대비 성공 및 비성공 점포로 분류하여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한 결과 ‘상권내 인구수', ‘경쟁점포 수', ‘브랜드선호도' 지표가 높은 점포일수록 성공확률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지역간 특성과 차이를 보기 위해 도시형 점포와 농촌형 점포의 영향요인을 로지스틱분석을 통해 분석한 결과 ‘도로조건', ‘상권내 인구수', ‘직업유형', ‘경쟁점과의 거리', ‘용도지역'이 도시형 및 농촌형 점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