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철 (가톨릭대학교) 주영혁 (한성대학교) 윤석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저널정보
정보통신정책학회 정보통신정책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5 - 5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시장에서는 유무선통합, 통방융합 추세로 인해 다양한 혁신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한 소비자가 갖고 있는 다양한 혁신상품의 수용의도를 파악하여, 특정 혁신상품의 수용의도에 다른 혁신상품의 수용의도가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였다. 연구 결과, 통방융합 혁신상품의 수용의도에 유무선통합 혁신상품의 수용의도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혁신상품 목표고객 선정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과 수용의도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 혁신성 연구의 가능성이라는 이론적 시사점이 도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