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75 - 29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 >이 연구는 한국의 이동사업자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멤버쉽 프로그램의 현황을 분석함을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멤버쉽 프로그램은 기업들의 기존 시장 유지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 도입되었으며 이후 급속히 발전되어왔다. 멤버쉽은 고객충성도와 회사의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적인 수단으로서 활용되고 있는 반면 이에 관한 기존 연구들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실증 연구 방법을 이용하여 수행된 탐색적 연구이다. 이동통신을 사용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730개의 설문서가 배포되었다. 멤버쉽 프로그램에 대한 응답자들의 성별, 연령별, 기타 인구통계학적 요인에 따른 사용빈도, 만족 및 불만족 요인, 향후 요구사항들의 차이에 대한 특성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발견점은 한국 이동 통신 사업자들의 멤버쉽 프로그램 운영 전략 수립에 시사점을 줄 수 있으며, 향후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