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종호 (연세대학교) 서국진 (연세대학교) 황윤후 (연세대학교) 한재호 (연세대학교) 김대은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대회 2021년도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80 - 18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내연기관의 엔진 구성 부품 중 밸브 트레인은 연소실로 흡기가스를 공급하고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흡, 배기 밸브를 동작시키는 일련의 시스템이다. 이는 캠 샤프트에서부터 흡, 배기 밸브까지 연속적으로 부품이 구성되어 있다. 밸브트레인 시스템에 과다 마모가 발생하면, 흡, 배기 밸브가 제때에 열고 닫히지 않게 되고 이는 비정상적인 연소 및 배출가스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경계, 혼합 윤활 영역에서 구동하는 밸브 트레인의 마모량이 낮을수록 시스템의 고장이 낮고, 수명을 연장하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밸브 트레인 시스템에 대해 마찰 및 마모 특성에 관한 실험과 분석을 진행하였다. 본 실험에서는 핀 볼과 핀 볼 캡의 대해 엔진 오일 윤활의 관한 상관 관계를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