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완 (현대로템) 권오엽 (현대로템) 박춘종 (현대로템) 김연준 (현대로템) 공명상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04 - 306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 차량용 고압 케이블의 사고 유형을 보면 초기 결함으로 제작 불량에 의한 초기 고장이 대부분이지만, 사용 기간 증가에 따른 점퍼 커넥터의 진동 및 열적인 스트레스에 의한 절연 파괴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철도차량의 경우에는 고속 운행에 따른 차량 진동과 절연 구간 통과 시 마다 고압 차단/투입에 따른 과도(서지) 전압이 발생되어 케이블 헤드에 절연 상태에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