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권수 (한국교통대학교) 서효민 (한국교통대학교) 박병흥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가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83 - 18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소 저장 탱크에 기체상태의 수소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탱크 내로 유입되는 수소의 에너지로 인해 탱크의 온도 상승이 일어난다. 수소 충전 과정에서 수소 저장 탱크가 수용할 수 있는 온도 한계점이 존재하고 화석연료을 사용하는 차량과 경쟁하기 위해서 수소 충전 과정에서의 적절한 수소 충전 속도가 필요하게 된다. 수소 충전 프로토콜은 수소 연료전지 차량의 충전 절차와 함께 이러한 충전속도를 제시하고 있다. 그렇지만 수소 충전 프로토콜은 탱크 내 온도를 위치에 무관하게 동일한 것으로 가정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탱크 내 온도 분포에 대한 모사가 뒷받침되어^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3841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