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공간 없는 장소: VR ART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발표] 디지털과 메타버스, 실내공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22 .05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대학생 코칭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23 .06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메타버스 시대 AR/VR 기술을 활용한 미래 교육 환경 개선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융합 커뮤니케이션 어포던스 구현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의 창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메타버스 관련 산업 동향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
한국웰니스학회지
2023 .02
오디오 메타버스 컨셉 구현 및 서비스 제안: 청각 AR 러닝앱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컴퓨터비전 AI 모델을 활용한 감정반응형 명상공간 메타버스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이슈] 메타버스는 현실이 될까?
특허뉴스
2022 .10
VR을 활용한 시각예술에서의 상호작용성 분석
문화와융합
2020 .05
VR게임환경에 따른 공간 연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른 확장된 공감의 역할: AI가 적용된 메타버스 환경을 포함한 확장된 공감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카메라 센서 기반의 중력원리를 이용한 스마트 경사도 측정 기술 개발 (1차년도)
국립중앙도서관 연계자료
2018 .01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공감유형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VR 무용의 산업화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