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정태 (기업전략연구원) 이승용 (한컨설팅그룹) 김현홍 (KB국민은행) 배정호 (정평경영컨설팅) 공혜정 (비즈포유)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141 - 149 (9page)
DOI
10.35174/JKCI.2022.03.22.1.141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국적 기업 또는 대기업에 공급하는 중소기업은 공급망 ESG 경영 평가로 거래유지 또는 거래 중지로 연결되어 직간접적인 압력이 발생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ESG 경영이 기업 이미지로 어떻게 소비자에게 지각되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중소기업에 제공하여 전략적 ESG 경영으로 전환을 유도하는 데 연구목적이 있다. 선행 논문, 서적 등을 통해 이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통계는 SPSS 23과 AMOS 23.0을 활용하여 변수와 타당성 및 신뢰도를 검증하였고 가설검증은 확인적 요인분석으로 검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이 환경적 책임으로 구매의도에 미치는 역량은 낮지만 환경적 책임 경영으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매개효과로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발전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본 연구에서 확인하는데 큰 의미를 갖는다. 다만 설문 대상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연구 결과를 일반화하는데 한계성이 있어 지역적으로 연구 표본을 설정하여 객관성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Ⅲ. 선행연구
Ⅳ. 연구의 설계
Ⅴ.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09-00115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