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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상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태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 - 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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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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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 무인기의 설계 허용치를 개발은 산업계에 가장 중요한 관심사이다. 전통적인 유인항공기 구조물의 인증방법을 시제기나 기술 시현기에 적용하는 것은 과도하게 긴 개발 시간과 비용을 발생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경량 복합재 무인기의 구조중량의 줄이기 위한 설계 허용치 설정 방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B-basis 복합재 재료물성의 설계허용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였다. 또한 여러 가지 민항기와 무인기의 목표 파손확률을 검토하여 제시하였다. 결과로부터, 경량 복합재료 무인기의 설계 허용치 요구조건은 유인 복합재료 항공기에 비하여 완화되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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