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Md. Delowar Hossain (Kyung Hee University) Tangina Sultana (Kyung Hee University) Waqas ur Rahman (Kyung Hee University) Ga-Won Lee (Kyung Hee University) Eui-Nam Huh (Kyung Hee Univ.)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216 - 224 (9page)
DOI
10.5626/KTCP.2022.28.4.21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 엣지 컴퓨팅(VEC)은 차량 네트워크(VN)에 근접한 서비스를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각광받고 있으나, 과부하 문제와 차량의 고이동성으로 인해 오프로드 된 작업을 처리할 위치 식별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어 다양한 방법이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다중 접속 에지 컴퓨팅(MEC) 지원 차량 네트워크에서 게임 이론 기반의 동적 계산 오프로딩 (GDCO)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각 차량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특정 조건에서 작업 오프로딩 확률을 동적으로 조정하는 것으로, 차량의 다양한 속도를 고려하여 이동성 모델 설계에 반영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 제안 방식이 LRC(지역 노변기지국 컴퓨팅) 및 무작위 오프로딩에 비해 76.5%와 79.3%의 작업 실패율을 줄여 성능이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Problem Scenario
3. System Model
4. Game Theory Based Task Offloading
5. Performance Evaluation
6.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