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597 - 62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팀 구성원들의 교류기억과 팀 멘탈모델(과제지식 다양성, 과제지식 중복)의 관계에서 팀 학습 행동의 매개효과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5개 제약회사 97개 팀의 460명 응답자들의 자료를 사용하여 상관분석 및 구조방정식으로 분석하였다. 그 결과, 팀 교류기억과 팀 학습 행동은 정적 관련성이 있었고 팀 학습 행동과 과제지식 다양성 및 과제지식 중복은 정적 관련성이 있었다. 팀 교류기억과 과제지식 다양성 및 과제지식 중복의 관계에서 팀 학습 행동이 매개하였음을 밝혔다. 팀 과제지식 다양성은 팀 수행과 정적 관련성이 있었지만, 팀 과제지식 중복은 팀 수행과 부적 관련성이 있음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연구결과에 따른 연구의 시사점과 제한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