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67 - 18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서 발생되는 대기에 대한 심리적인 영향이 서비스 품질 이미지-광고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시도되었다. 연구모델 상에 서비스 이미지-광고에 영향을 주는 조절변수(대기시간에 대한 기대불일치, 거래의 중요성, 대기비용, 통제가능성, 안정성, 대기환경)의 조절효과와 매개변수(부정적 정서, 수용가능성)의 매개효과를 파악하여 심리적 대기에 대한 영향을 파악하였다. 연구의 가설은 부정적 정서가 심적 대기에 미치는 영향, 부정적 정서가 서비스 이미지-광고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이미지-광고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데이터는 35개의 호텔레스토랑에서 실재 대기상황에 있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하였고 잠재변인들의 인과적 관계성을 검증하는 복합적인 통계기법(LISREL 분석)을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부정적 정서와 수용가능성이 서비스 이미지-광고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주며, 조절변수 중 일부는 조절효과를 보인 것으로 연구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