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학교 한국심리학회지:학교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201 - 2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업성취도를 설명하는 요인으로 정서조절에 주목하여, 학습자의 정서조절이 이후 학업성취도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살펴보는데 주목적을 두었다.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하여, 정서조절이 정서와 학습전략을 매개로 학업성취도에 이르는 이론모형을 설정하고 이들 간의 관계를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해 검증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확인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업상황에서 정서조절의 평균이 정적 정서, 부적 정서, 학습전략에 비해 가장 낮았다. 둘째, 정서조절이 정서와 학습전략을 매개로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본 연구에서 설정하였던 이론모형이 우수한 적합도를 보였다. 셋째, 이러한 관계 구조는 남녀, 중고 집단 모두에 동일하게 적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제언을 논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