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2021년 채널별 프라임타임 시청자수
2021년 프로그램별 시청자수
새로운 콘텐츠 소비 측정 방식
VISIO의 실제 측정 결과: 2021년 인기 콘텐츠
매셔블 선정 베스트 TV 쇼
IMDB 선정 톱 10 TV 쇼8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주요국의 OTT 규제 톺아보기
KISO 저널
2019 .06
OTT 시대 실시간 방송의 가치 진단과 정책 과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6
OTT 서비스 성장이 미디어 이용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
2019 .01
OTT기반 방송서비스의 전망과 시장변화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OTT 서비스가 방송사업자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17 .08
OTT 시대, 지상파 방송의 경쟁 및 협력 전략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5 .04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국내 방송 프로그램 유통과 OTT 경쟁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4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OTT 환경에서 한국 방송의 역할 진단 및 방향 모색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OTT시대 플랫폼 경쟁력을 위한 방송콘텐츠 진흥정책의 필요성
방송문화
2020 .12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OTT] OTT 춘추전국시대
매경럭스맨
2022 .02
[유럽] 방송 OTT 시장 동향 보고서 (15년 15호)
[KOCCA] 해외 산업동향
2015 .09
OTT 시대 지상파-공영방송의 대응 전략: OTT 협력 모델과 콘텐츠IP 전략의 모색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OTT (Over-the-Top) 서비스와 양면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01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연구
2015 .06
머신러닝 기반의 OTT 플랫폼 서비스 이용 예측모형 개발과 결정요인 탐색
기업경영연구
2023 .02
TV-OTT 통합 데이터 구축을 통한 방송산업 활성화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