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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현섭 (LIG Nex1) 오종윤 (LIG Nex1) 양희성 (LIG Nex1) 이선영 (LIG Nex1) 길태옥 (LIG Nex1)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1년도 제5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60 - 366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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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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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선이 삽입된 추진제 그레인은 높은 충전율을 유지하면서 연소속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금속선이 삽입된 추진제 그레인을 사용하는 추진기관의 성능설계를 위해서는 금속선의 위치, 개수, 배치각도, 금속선에서의 추진제 연소속도 증가비에 따른 burn-back 해석이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금속선이 삽입된 추진제 그레인의 설계변경에 대응하여 신속하게 연소면적을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되었다. 개발된 방법으로부터 도출된 연소면적과 3차원 솔리드 모델링의 결과가 비교되었고 금속선의 개수 및 위치변경에 따른 burn-back 해석이 수행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금속선이 삽입된 추진제 그레인
3. 결과 및 분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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