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교사 품이 덜 들고 이의 제기가 적은 구술평가
수업 차시와 성취 목표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술평가 질문, 내용 이해부터 세상과의 연결까지
학생 마음을 여는 구술평가 안내
모두가 피드백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더 나은 채점을 위한 끊임없는 성찰
진짜 실력이 판가름 나는 구술평가 현장
구술평가를 한 번만 하는 교사는 없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나를 교사답게 만드는 것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10
구술평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 구술평가 연구 자료 정리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학습자의 성장을 돕는 구술평가 : 스웨덴의 평가체계를 통해 바라본 구술평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지식의 기억, 활용, 소통을 공부하게 하는 구술평가 : 막상 해 보면 쉬운 구술평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일단 하자! 안 되면 말고 : 경계를 넘나들며 놀고 실천하는 교사 이야기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06
책 유형별 구술평가 질문 : 이 질문들로 구술평가를 해 보세요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덴마크의 구술평가 엿보기 : 덴마크 현직 교사와 인터뷰로 알아본 구술평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2 .07
정부는 ‘돈 쓰는 실력’으로 평가 받는다
인물과사상
2019 .04
[교사가 사는 이야기] 그냥, 저는 손톱을 바짝 안 잘랐다는 이야기입니다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4 .07
이야기 구술 현장에서의 세대 간 갈등과 소통
구비문학연구
2018 .01
공공역사와 한국의 구술사
현대사와 박물관
2020 .12
구술자료 생산 및 활용 현황과 구술사의 공공성(Publicness)
구술사연구
2023 .03
삶의 태도를 배우는 책 읽기와 독서 구술평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0 .07
함께 벗어난다는 것 : 12월 3일 이후 우리의 이야기
황해문화
2025 .03
그가 아닌 그녀와 그녀인 그와 그 아무도 아닌 그의 이야기
자음과모음
2023 .09
당신을 닮은 이야기
월간에세이
2018 .01
이야기를 그리는 일
창비어린이
2023 .06
이야기가 있으니 계속 쓰겠습니다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12
이야기를 왜 읽어야 하는가?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3 .03
이야기, 나를 만나다
월간에세이
2020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