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현성 (대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55 - 58 (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학 현장의 행사, 홍보, 교육 등에서 비대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인 메타버스 플랫폼이 활성화되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 메타버스의 활용은 점차 늘어날 것이지만, 메타버스의 교육 관련 활용 사례에 대한 연구는 아직 부족하다. 본 연구에서는 대학에서 지금까지 메타버스를 행사, 홍보, 교육의 측면에서 운영한 사례를 살펴보고, 활동 사항에 대한 시사점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메타버스 플랫폼은 새로운 소통 채널의 마련, 높은 몰입도로 실재감을 제공하는 환경, 마지막으로 쌍방향적인 학습활동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메타버스가 아직은 현실 교육을 대체하기에는 여러 한계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학에서의 메타버스 열풍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할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사례 연구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