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관련 일반현황]
1. 배송대행의 정의
2. 배송대행 관련 시장 동향
3. 배송대행 관련 법·제도
[Ⅲ.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관련 소비자상담 분석]
1. 소비자 상담 현황
2. 주요 소비자 불만사례
[Ⅳ.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소비자 설문 조사]
1. 조사 개요
2.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실태
[Ⅴ. 배송대행 사이트 주요 약관 내용 검토]
1. 조사 개요
2. 배송대행 사이트의 거래 관련 약관
4. 배송대행 사이트의 분쟁 관련 약관
[Ⅵ. 시사점 및 개선방안]
1. 표준약관에 부합하도록 사업자의 개별약관 개선 필요
2. 검수 기준 등에 대한 사업자의 구체적이고 명확한 정보제공 필요
3. 소비자의 정보 수집 노력 필요
4. 소비자 불만해결지원 및 피해예방 정보의 제공 강화
[Ⅶ. 조치 계획]
1. 사업자 자율 개선 권고
2. 소비자 정보 제공
[참고자료]
[붙임]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해외 구매 및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가이드 제작
조사보고서
2020 .11
해외구매대행 사업자의 소비자보호 제도 인지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07
[인포메이션] 해외 배송대행, ‘미배송·배송지연’ 주의보
넥스트 이코노미
2021 .10
결혼서비스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결혼준비대행서비스-
조사보고서
2019 .12
[컨슈머] 해외 구매대행·배송대행, ‘겟딜’ 주의보!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5
고령소비자 비대면 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07
국제거래 소비자 이용 및 피해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08
글로벌 항공예약 대행 사이트 거래조건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18 .12
『해외직구 및 구매대행 어린이제품』 안전실태조사 결과
안전보고서
2024 .06
장애인 소비자 모바일 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12
SNS 플랫폼 소비자거래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12
오픈마켓 해외구매대행 반품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07
국내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대행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1 .07
온라인 쇼핑몰 새벽배송 서비스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0 .12
배송서비스 혁신 전략의 고객혜택과 방해요인의 관계 연구
물류학회지
2021 .08
중고거래 플랫폼 소비자문제 실태조사
조사보고서
2022 .05
빠른 배송 구독 서비스이용이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소비 행태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4 .08
An Empirical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Customer St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 Chinese Overseas Direct Purchasing Agency Sites
한국무역학회 세미나 및 토론회
2018 .12
[이슈] 로켓배송·새벽배송 사라지나
넥스트 이코노미
2021 .03
서비스 품질을 고려한 협업 배송 네트워크 설계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