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용연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학술행사 논문집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426 - 42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Flight Control System(FCS)의 적절한 설계를 위하여 항공기의 진동응답특성을 확인하고 이를 적절히 조율하는 것이 신규 항공기 개발에서는 필수적으로 통과해야 하는 과정으로써 실제 Ground Vibration Test(GVT) 이전에 해석적으로 이를 예상하고 반영해야 한다. 전투기처럼 고기동성을 요구하는 경우 조종면 면적이 확대될 가능성이 존재하며 이를 대응하고자 기 개발 완료된 T-50 훈련기의 사례에서 최적화 상용 프로그램(Optistruct)을 사용하여 동체 사이징 최적화를 수행하고 진동응답특성을 분석하여 본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T-50의 진동응답특성
3. 동체 사이징 최적화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