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Robetmi Jumpakita Pinem (Kangwon National University) Tae In Kim (Kangwo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3권 제7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87 - 201 (15page)
DOI
10.20462/tebs.2022.12.23.7.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도네시아에서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는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이끄는 매우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다. 최근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사용자들은 인도네시아 이외의 판매자와 거래가 가능해졌다. 또한 해외 사업자가 인도네시아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물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개방하였다.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에서 신뢰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도네시아 Z세대를 중심으로 실증분석하였다. 설문조사는 인도네시아 Z세대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SmartPLS를 사용하여 통계분석을 하였으며, 유효성 및 신뢰성 검사, 구조방정식 모형, 적합도 평가 및 가설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지식, 웹 사이트 품질 및 서비스 품질은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반면 온라인 리뷰는 신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뢰는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재구매의도 R-square 값은 지식, 온라인 리뷰, 웹사이트 품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해 28.2% 설명력을 가지고 있다. 반면 신뢰의 R-square 값은 지식, 온라인 리뷰, 웹사이트 품질, 서비스 품질 및 재구매 의도에 대해 62.3% 설명력을 가지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
Ⅳ. Results
Ⅴ. Conclusion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