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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들어가기: 레트로 문화의 부상
2. ‘레트로 게임’ 장르의 형성과 그 특징
3. 레트로 게임과 반복성의 문제
4. 노스탤지어, 혹은 반복의 향유
5. 나가기: 레트로 게임의 문화적 의의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토론 7] 〈레트로 게임의 반복성과 노스텔지어적 주체성 연구〉 토론문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학술발표대회 프로시딩
2022 .12
범람하는 레트로 디자인과 몇 가지 문제들
문화과학
2022 .06
코레트의 ‘지평으로서 형이상학’
철학연구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노스탤지어의 관광화 -근대 건축물을 중심으로-
실천민속학연구
2021 .08
기막히게 재미있는 게임
월간에세이
2019 .11
[소설] 낙관주의자들의 레트로토피아
자음과모음
2020 .06
레트로액티브-동기동창1
월간에세이
2019 .03
백석 · 이용악 시에 나타난 노스탤지어의 양상과 ‘고향’의 헤테로토피아
한국문학과 예술
2019 .12
[레트로 여행지] 전통과 젊음이 공존하는 경동시장의 재발견
여행스케치
2023 .03
[논평] 〈코레트의 ‘지평으로서 형이상학’〉 논평문
철학연구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하기와라 사쿠타로 후기시 연구 : 『빙도(氷島)』에서 나타난 주체와 대상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7 .04
게임 소재 동화의 특징과 변화 양상
한국아동문학연구
2015 .05
디지털 기억과 바쿠의 <마할라 프로젝트>: 노스탤지어와 스펙타클을 넘어
슬라브학보
2023 .12
[발표 2] 김소월 시적 화자의 주체화 과정 - 라캉의 주체화 관점으로
한국현대정신분석학회 학술발표대회 프로시딩
2024 .08
타부키의 ‘내적불안(Inquietudine)’과 ‘노스탤지어(Nostalgia)’ 비교
비교문학
2021 .01
[하이브리드 크리틱] 레트로필리아 (retrophilia)의 시대 : ‘응답하라’ 시리즈의 사회적 의미
자음과모음
2016 .06
게임은 하나의 독립예술이 될 수 있을까?
자음과모음
2023 .03
<블루벨벳> 재방문하기 : 언캐니한 시공간, 불안과 고통의 노스탤지어
인문과학연구
2018 .12
컴퓨터게임의 철학을 위하여
美學(미학)
2022 .12
모바일 방치형 게임의 패러독스 연구
인문콘텐츠
202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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