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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디자인개발
I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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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민속신앙의 디지털 아트 창작을 위한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개선 방안 연구 - 장승과 돌하르방을 중심으로 -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문화콘텐츠로서의 전통문양 활용방안 : 전통문양 문화콘텐츠 관련 학위 논문 및 학술지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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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03
전통문양 패턴화를 응용한 주얼리디자인 Parts 연구 - 전통창살문양을 모티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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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사회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텍스타일디자인 콘텐츠 개발 연구 : 중국, 베트남, 일본의 민화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9
문화융합의 시대에 ‘문화지향의 디자인’을 위한 교차문화적 디자인 방법론의 이론적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디자인매체와 융합을 통한 전통도자조형 확장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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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6
문화연구에서의 몸의 문화 : 콘텐츠화된 몸의 비판적 검토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삼국시대 금동신발 문양의 의미와 상징성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0
단청문양을 활용한 주얼리디자인 문양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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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1
중국 전통 문양 요소의 모바일?게임 UI에서의 응용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사회연대주의와 문화콘텐츠산업의 상관관계 연구
한국융합인문학
2015 .01
차(茶)문화의 콘텐츠화를 통한 문화콘텐츠 육성 방안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茶문화 콘텐츠 탐색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주얼리 상품개발을 위한 가야문화권 유물 문양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7 .01
조선시대 남성 머리 장신구를 모티브로 활용한 패턴디자인 개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8 .03
국내 대학의 한국문화기반 디자인교육 현황분석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06
중국 전통 어류문양의 의미해석과 현대디자인 응용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문화예술 및 문화콘텐츠 이용에 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전통, 전통문화, 그리고 활성화 과제
지역과문화
2018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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