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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진호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2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70 - 87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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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코로나19로 변화된 유통환경에서 백화점 판매원의 개인성향(SOCO)에 따라 직무열의와 적응판매에 미치는 영향분석
· 표본
: 수도권 4대 주요백화점 판매원 480명 대상
· 분석 대상
: 직무열의와 적응판매를 종속 변수로하고
- 코로나19 파괴적 변화, 직업적 고립감, 방해적 고객요구 등을 독립 변수로
- 판매원 개인의 성향인 고객지향성과 판매지향성을 조절 변수 설정
- SmartPLS3.3.7로 분석
· 분석 결과
1) 코로나19의 파괴적 변화는 고객의 요구를 더욱 심한 방해요인으로 평가한다.
2) 직무에서 고립감을 느끼는 판매원은 고객 요구에 대하여 더욱 심한 방해요인으로 평가한다.
3) 고객요구에 대하여 방해요인으로 평가한 판매원은 직무열의가 낮아진다
4) 고객지향적 판매원은 고객요구에 대하여 방해요인으로 평가하더라도 직무열의가 높아졌다.
5) 판매지향적 판매원은 고객요구를 방해요인으로 평가함으로써 직무열의가 더욱 낮아졌다.
6) 판매원의 직무열의는 적응판매를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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