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구종 (강릉원주대학교) 나정숙 (강릉원주대학교) 김선희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45 - 35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2세 영아의 끼적이기 중심의 그리기 활동에서 스마트기기 및 앱의 활용에 있어 그리기 발달 및 그리기 태도의 양상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K 어린이집 만 2세 영아 12명의 스마트기기 및 그리기 앱을 활용하여 끼적이기 중심의 그리기 활동을 12주간 관찰하고 영아의 그리기 발달 및 그리기 태도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스마트기기 및 그리기 앱 활용에 있어 영아의 그리기 발달의 ‘지능발달관점’, ‘정서발달관점’, ‘감각발달관점’, ‘신체발달관점’, ‘미적감각발달관점’, ‘창의적표현발달관점’은 회기가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마트기기 및 그리기 앱 활용에 있어 영아 그리기 태도의 ‘흥미도’, ‘자신감’, ‘성실성’, ‘관찰력’, ‘작품의존중면’은 회기가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영아의 끼적이기 중심의 그리기 활동에서 스마트기기 및 그리기 앱의 활용 가능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